티스토리 뷰
목차
2022년 초에 시행되었던 청년희망적금은 최대 금리가 9.3%일 정도로 높은 금리와 비과세 혜택, 그리고 저축장려금까지 받을 수 있어서 청년들에게 높은 인기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아쉽게도 일몰 되어 청년희망적금을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에 버금가는 청년도약계좌 상품이 있는데요, 만기가 돌아오는 청년희망적금을 청년도약계좌로 환승하여 그동안 열심히 모은 돈을 더욱 잘 굴려보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 해지방법
청년희망적금을 들었던 각 은행의 앱이나 온라인 인터넷 뱅킹으로 간단하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또는 신분증 지참 후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해지도 가능합니다.
청년도약계좌 환승의 장점
1. 청년희망적금 만기 금액을 청년도약계좌로 일시 납입 시, 18개월치 납입이 인정됩니다. 따라서 60개월 납입 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청약도약계좌 만시 시 5년 이자인 263만 원과 정부지원금 144만 원을 합쳐 최대 407만 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 및 계좌 개설 방법
청년도약계좌는 매달 최대 70만원씩 5년 납입을 하면 만기 시 최대 5천만 원을 만들 수 있는 자유적립식 청년 적금 상품입니다. 가입 대상 및 가입 조건은 ↓ ↓ ↓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가입조건과 취급 은행의 우대 금리 조건 확인 후 앱 혹은 영업점에서 신청을 합니다.
2. 신청 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가입심사를 진행합니다. 약 2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3. 심사 승인이 떨어지면 취급은행 앱에서 계좌 개설을 하면 됩니다.
2024 청년도약계좌 달라진 점
1. 청년희망적금 만기 해지자의 경우 청년도약계좌 일시 납입이 가능합니다.
2. 육아휴직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육아휴직급여, 육아휴직수당 외에 비과세 소득만 있는 경우는 제외)
3. 전년도 소득 확정 전 가입자의 경우 모두 비과세가 인정됩니다. (24년 1월 이전 가입자도 소급적용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정부가 청년의 중장기 자산 형성 지원을 돕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2024년 2월 16일(금)까지 가입 신청만 해도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이 기간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